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도 이제는 요리사

by 남자의 속마음 2023. 4. 9.
반응형

어제 처음으로 요리를 했다.
멸치볶음.
물론 아내가 옆에서 거들어 주었다.
가장 쉬운 요리라고 생각한다.
우리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이기도 하다.
모든 음식이 그렇다.
간만 잘 맞추면 된다.
무엇보다 짜면 안 된다.
싱거운 게 낫다.
멸치볶음은 맛이 있었다.
감히 백화점 반찬코스에서 파는 것보다 낫다고 할 수 있었다.
집반찬이 최고여서 그럴까.
오늘 점심은 제육볶음에 도전한다.
이 역시 즐겨 먹는 요리이기도 하다.
한 10가지 정도 배우려고 한다.
김치ㆍ된장 찌개, 콩나물 국, 오뎅 무침, 닭도리 탕, 계란말이, 김치 국, 생채, 잡채 등도 배울 생각이다.
이제 남자도 음식을 할 줄 알아야 한다.
특히 나이들수록.
부부 둘만 있을 가능성이 커 배울 필요가 있다.
나는 고등학교 3학년까지 형ㆍ동생 등과 함께 자취를 했다.
그래서 웬만한 음식은 할 줄 안다.
요리가 요즘 관심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