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풍연 칼럼방

by 남자의 속마음 2018. 5. 17.
반응형

어제 유료 칼럼방을 만들었다.
이름은 '오풍연 칼럼방'.
회원들만 볼 수 있는 비공개 밴드다.
월 회비는 1만원.
무엇보다 그만한 가치가 있어야 하는데 나도 매우 조심스럽다.
어제 하룻동안 88명이 가입해 주셨다.
굉장히 고마운 일이다.
요즘은 정보와 글이 넘쳐난다.
공짜로 줘도 읽지 않는 시대기이기도 하다.
그런데 돈까지 받는다니 의아해 할 수 있다.
내 칼럼이 그만한 가치가 있어야 한다.
인터넷 신문에 오풍연 칼럼을 올리는 순간 300~400명이 한꺼번에 들어온다는 데서 착안했다.
그런데 그 칼럼을 못쓰게 됐다.
독자들을 위해 무슨 방법이 없을까 궁리하던 차에 유료 칼럼방을 생각해 냈다.
차별화된 칼럼방을 만들고 싶었다.
금력과 권력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1인 독립매체.
그래서 유료 회원제를 해보기로 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었다.
정착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
나는 끝장을 보는 성격이다.
반드시 성공시키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