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취업의 길

by 남자의 속마음 2018. 4. 4.
반응형

나의 재취업 소식을 링크드인에도 이틀 연속 올렸다.
첫날 소식은 2만8000여명, 둘째 날 소식은 1만8000명이 각각 조회를 했다.
이는 취업이 쉽지 않다는 방증이다.
아울러 축하도 건네주었다.
내가 이같은 소식을 전한 것은 희망을 가지라는 메시지를 주기 위해서다.
포기하지 않으면 길은 있다.
그 길을 내가 찾아나서야 한다.
결코 남이 대신해 줄 수 없다.
내 나이 59살.
대부분 거들떠보지 않으려고 한다.
자연 나이의 벽은 의외로 높다.
70년대 생도 나이가 많다고 하는 판이다.
링크드인은 세계 최대 구직 사이트다.
그러다보니 더 관심을 갖는 것 같다.
여기서도 내 또래를 찾는 경우는 거의 없다.
나이의 벽을 스스로 무너뜨려야 한다.
그래야 기회라도 잡는다.
우리 사회의 분위기가 바뀌지 않는 한 중장년층의 취업은 점점 어려워질 터.
이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 싶다.
힘이 닿는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