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더십

by 남자의 속마음 2018. 3. 26.
반응형

리더십에 관해 얘기를 해본다.
이른바 오풍연식 리더십이다.
리더십에 관한 이론도, 책도 굉장히 많다.
일단 성공하면 누구의 리더십으로 불린다.
그렇다고 내가 성공했다는 얘기는 더더욱 아니다.
리더십에 관한 책도 보고, 강의도 들어보았지만 내 가슴에 와 닿은 적은 없다.
너무 피상적이라고 할까.
구구절절이 옳은 말만 한다.
하지만 왠지 허전하다.
나는 한마디로 솔선수범을 들고 싶다.
말이 따로 필요 없다.
실천을 통해 보여주면 된다.
그것이 바로 리더십이다.
리더가 말로만 지시해서는 먹히지 않는다.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줄 때 아랫사람들도 따라온다.
나는 이러쿵저러쿵 말을 하지 않는다.
그냥 맡기는 식이다.
자유방임에 가깝다고 할까.
이를 못마땅해하는 사람들도 있다.
쥐어짜야 한다고 훈수두기도 한다.
내가 터득한 것은 있다.
배려를 하면 할수록 좋은 성과가 도출된다는 것.
배려 역시 실천을 기반으로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