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답은 나에게

by 남자의 속마음 2017. 6. 28.
반응형

어제 강의는 1문1답식으로 진행했다.
내가 주제를 정해 강의를 하는 것보다 훨씬 반응이 좋았다.
수동형보다 능동형이 낫다는 것.
미리 예고를 했다.
질문만 받겠다고.
그래도 선뜻 손을 들고 질문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1명을 지명했다.
그런데도 뜻밖의 질문이 나왔다.
사드 배치에 대한 내 생각을 물었다.
정치담당 논설위원으로 통일외교안보도 많이 다뤘기 때문에 정리된 내 생각은 있었다.
그래서 성실하게 답변을 해주었다.
그 다음은 앞으로 회사의 발전 방향에 대해 말해달라고 했다.
그것 역시 정리된 생각이 있었다.
"앞으로 회사의 발전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인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하고 연구개발을 해야 미래의 먹거리가 생깁니다. 그리고 끊이 없이 도전해야 합니다."
그렇다.
직원들은 회사의 운명을 경영진에게 돌리는 경향이 있다.
그럼 회사의 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
'나부터'라는 생각을 갖고 매진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말하겠다.
모든 답은 나에게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