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낙향

by 남자의 속마음 2017. 3. 30.
반응형

페이스북을 통해 김진세 변호사님과 연락이 닿았다.
아주 오랫동안 뵙지 못했다.
내가 처음 법조를 출입했던 1987년 서울지검 형사부장을 하고 계셨다.
사법시험 7회 출신이다.
사시 7회는 프라이드가 대단하다.
한 기수에 5명 밖에 뽑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시 대수는 500대 1이 넘었다고 한다.
역대 최고다.
김 변호사님은 그 시험에서 수석을 했다.
경상북도 울진 출신이다.
춘천고, 서울법대를 나왔다.
심재륜 전 고검장, 원정일 전 법무부차관님과 시험 동기다.
김 변호사님이 감기에 걸리셔서 직접 통화는 하지 못했다.
하지만 댓글을 통해 근황을 전해주셨다.
요즘은 서울과 고향 울진을 오가고 계시다고 했다.
울진에 집을 짓고 있다고 하셨다.
사실 고향만큼 좋은 곳은 없다.
내 고향은 충남 보령.
아쉽게도 그곳에 땅은 한 평도 없다.
다시 내려가려면 땅을 사야 할 판이다.
내가 고향 대신 서귀포나 춘천을 얘기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어쨌든 나도 서울을 떠날 터.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