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치 없다는 소리를 많이 듣죠

by 남자의 속마음 2018. 1. 23.
반응형

나보고 참 눈치 없다고 한다.
눈치를 안보기 때문이다.
상사의 입장에선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
나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한 가지 원칙은 고수하고 있다.
윗사람의 마음에 들기 위해 잘 보이려고 행동을 하지 않는 것.
내가 맞다고 생각하면 그대로 행동한다.
물론 거기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진다.
가령 당신 마음에 들지 않으니 나가라고 하면 나온다.
그렇다고 원망하거나 서운해 하지 않는다.
서로 마음이 맞지 않으면 갈라서는 게 옳다.
직장인은 두 가지 선택밖에 없다.
그만두라고 할 때까지 있든지, 자기 발로 나오든지.
나는 두 가지를 다 경험해 봤다.
가급적 내발로 나오라고 권유하고 싶다.
그래야 더 비전이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절망하면 안 된다.
자신감을 갖고 도전해야 한다.
나의 적은 바로 나 자신이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는 뜻이다.
솟아날 구멍은 있는 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