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젊은이여 꿈을 가져라

by 남자의 속마음 2017. 11. 14.
반응형

얼마 전 오풍연 인생상담소(OH POONGYEON LIFE INSTITUTE:OLI)라는 온라인 그룹방을 만들었다.
내가 평소 생각했던 바를 행동으로 옮긴 것.
오늘 현재 회원은 286명.
채 한 달이 못 됐다.
가입을 희망하는 사람은 대부분 받아준다.
실제로 상담이 많이 들어온다.
전화, 메일, 메시지 등 다양하다.
이 방의 목적은 분명하다.
함께 살아가는 것.
내가 힘을 보탤 수 있다면 도와주고 싶다.
어제 밤엔 대학 졸업반 여학생과 연락이 닿았다.
긴 메일을 보내왔다.
34살 만학도.
주경야독을 하다가 졸업반이라 직장을 그만두고 학업에 전념하고 있다고 했다.
그런데 다시 취직하려니 쉽지 않다며 조언을 구했다.
그 학생 역시 좋은 조건은 아니었다.
나이 또한 또래보다 10살 가까이 많으니 걸림돌로 작용할 터.
나는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라고 했다.
또 주눅들지 말고 당당하게 임할 것을 주문했다.
결국 취업도 자기와의 싸움이다.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야 기회가 찾아온다.
포기하는 순간 그 기회는 사라진다.
젊은이여 꿈을 가져라.
"나는 할 수 있다"는.

반응형

댓글